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9 10:35:43
기사수정

집단지성형 투자정보 솔루션 라이즈(LYZE), 비트소닉 기관 투자 유치


ž 블록체인 투자정보 분석 플랫폼 라이즈, 비트소닉 거래소 산하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유치


ž 라이즈-비트소닉 양사 간 업무협조 통해 올바른 투자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함이 목표


블록체인 기반 집단지성형 투자정보 분석 솔루션 ‘라이즈(LYZE, 대표: 최재훈)’이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소닉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라이즈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투자 분석 전문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단단히 하는 동시에 암호화폐 거래소와의 긴밀한 협업관계를 도모했다. 나아가 올바른 투자 정보를 생성 및 제공하여 건전한 거래소 운영에 기여하고, 올바른 투자문화 조성에 앞장설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라이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일반 사용자 및 데이터 분석가, 금융 도메인 전문가가 협업하여 가장 객관적인 암호화폐 투자정보를 분석 및 생성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올 초 설립 이래EOS BP(Block Producer) 투표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알리고, 퓨어빗 거래소의 ‘먹튀’ 경로를 추적하는 등 뛰어난 자체 분석력으로 업계의 이목을 끌어왔다. 


라이즈를 개발하고 있는 ‘라이즈랩스’는 창립멤버 다수가 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설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 고려대학교 강재우 교수, 주재걸 교수, 예일대학교 한석진 교수, 호주국립대학교 김동우 교수 등 데이터 분석, 경제, 머신러닝 컴퓨팅 학계의 권위자들이 대거 어드바이저로 참여, 라이즈의 투자 분석 프로세스를 더욱 견고히 했다. 





라이즈 관계자는 “기존 산업의 투자정보 생성과 소비 과정은 매우 불균형한 동시에 정보의 정확도가 매우 낮은 바, 라이즈는 이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해결하고자 했다”며, “블록에 기록된 상세정보인 ‘온체인 데이터’를 토대로 한 가장 객관적인 암호화폐 투자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암호화폐 투자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라이즈는 12월 내 인터넷 기반의 온체인 데이터 센터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며, 유저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28일(수)까지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에어드롭 이벤트 ‘코박 라이브’를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29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