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1 21:19:19
기사수정

디도스(DDoS·분산형 거부 공격) 피해로 서비스를 잠시 중단했던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이 복구를 마치고 11일 오전 8시부터 서비스를 재개했다.


11일 오전 서버 안정화 작업을 완료한 코인빗은 서비스 재개를 사실을 공지했다.


코인빗 홈페이지에는 “안녕하세요. 코인빗입니다. 서버 안정화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며 “KT 클라우드와 연계하여 지금보다 더욱 안정되고 견고한 네트워크상황을 구성 하였습니다” 고 전했다.


▲ 사진=코인빗


코인빗이 11일 정정공지를 올려 KT클라우드의 취약점이 이번 DDos디도스(DDoS·분산형 거부 공격) 공격의 원인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코인빗은 "DDOS공격에 대한 상화전파간 오안내가 있어 기존 긴급공지의 일부내용에 대한 정정 공지를 올린다"며 "KT클라우드 내 코인빗 서버쪽으로 DDOS 공격이 시도됐고, KT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모든 업체의 접속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것은 사실과 일부 상이하다"고 전했다. 


이어 "상황 전달 과정에서 서로 오해가 있어 KT클라우드 전반적인 서비스 역량이 (문제가) 있었다는 최초의 공지는 잘못됐음을 알린다. 신속한 안내차 올린 공지내용이 정확하지 못했던 점 대단히 죄송하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0일 오후 10시 무렵 코인빗 홈페이지에는 “현재 KT 클라우드의 서버쪽으로 DDOS공격이 시도됐다”는 긴급 공지문이 안내됐다. 코인빗은 “KT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모든 업체의 접속이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현재 KT 클라우드 서버 쪽에서 최대한 빠르게 복구 중에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코인빗은 지난달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신생 거래소로, ㈜엑시아가 운영한다. 개설 2주 만인 지난주 동시접속자수가 최대 60만명을 기록했고 동접자 기준 3위권 가상화폐 거래소까지 올라가 눈길을 끌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5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