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영상 인터뷰] CEEK VR 메리 대표 "블록체인 기술 통해 CEEK VR 프로젝트의 수익구조 투명하게 공개할 것" - [동영상 인터뷰] CEEK VR 메리 대표 "블록체인 기술 통해 CEEK VR 프로젝트의 수…
  • 기사등록 2018-12-06 13:25:57
기사수정




CEEK 프로젝트는 현재 'CEEK City' (씩 시티) 내에서 극장, 콘서트장, 스포츠단지, 행아웃 라운지 등 가상현실 내에서 다양한 몰입형 VR(가상현실 체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토큰 출시 후 사용자들은 CEEK 토큰을 사용하여 구매, 컨텐츠 투표, 프로그래밍 제어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이 기술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면 거래는 더 안전해지고 블록체인 내에서 불변의 거래 기록을 저장할 수 있다.


특히 씩 프로젝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블록체인을 활용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디지털 자산에 액세스, 관리 및 교환할 수 있다.


멀티토큰 전송에 특별한 표준을 적용하면 가스 비용을 약 1/10%까지 절감할 수도 있다.


씩 프로젝트의 CEO mary spio(메리 스피오)는 디지털시네마 파이오니어로서 일했고, BOEING(보잉사)에서 10개 이상의 기술특허와 전 위성통신 책임자 경력을 갖고 있다.


메리는 최근 오큘러스VR 자문위원회와 아마존에 합류했다.


본지는 한국에 온 메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본인의 경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초기 직업 경력은 보잉 디지털 시네마, 인텔사, 항공우주공사와 같은 회사와 미디어와 통신을 바꾼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딥 스페이스 엔지니어였습니다.


저의 사업을 통해 저는 200개가 넘는 라디오 방송국, 마이크로소프트 XBOX, 트리뷴 뉴스 회사, 코카콜라, 토요타 등을 위한 기술 지침과 컨텐츠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때때로 무언가가 우리가 일을 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을 우리는 흔히 경험합니다.


저는 이제 CEEK VR, 스마트 가상 통화(VR 토큰) 및 Crypto/Blockchain 시장을 다시 구축하고 있습니다.


씩 프로젝트의 모든 잠재적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저에게 연락하는 콘텐츠 제작자, 들이나 3D/4D 업계관계자들과 친해지고 싶습니다.


저는 미국 국무부가 저를 혁신과 기업가 정신의 연사로 임명한 것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로 인해 저는 남아프리카, 중국, 멕시코, 우크라이나, 러시아 등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연설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Q2. 보잉사 경력과 콘텐츠 배포 플랫폼과는 어떤 업무 연관성이 있었나요?


보잉사의 디지털 시네마를 만들었습니다.


배급위성(satellite distribution)이 그 내용의 중심이었죠.


보잉사에서 근무하기 전에 위성 엔지니어였습니다.


모든 저의 경력이 콘텐츠 배포(Delivering the contents) 행위와 연결되죠.


나사(NASA) 프로젝트 등에도 참여했던 적이 있습니다.


콘텐츠 배포나 콘텐츠 작성 등 엔터테인먼트 기술 관점에서 저는 콘텐츠를 디지털로 배포, 및 확장해 나가며 온라인 비디오 배포 플랫폼을 개척해왔습니다.


그 사이에 많은 미디어 회사들의 브랜드들과 함께 했죠.


Q3. 가상현실과 블록체인 쪽에는 어떻게 진입하게 되셨는지요?


그 전에 저는 말씀드렸다시피 배급위성을 통해 콘텐츠를 보호하는 일을 많이 해왔습니다.


지금은 블록체인을 통해 콘텐츠를 보호하려고 합니다.


Ceek(씩)토큰의 모바일, 웹페이지 사용을 통해 사용자들의 콘텐츠를 보호하는 것이죠.


매번 토큰이 거래될 때마다 블록체인에 기록됩니다.


특히 이 점에서 중요한 것은 콘텐츠 제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콘텐츠가 다른 사람이 볼때마다 원작자가 수익을 얻는 매커니즘이 다 블록체인 상에 기록될 것입니다.


씩 토큰으로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 락을 푸는 행위가 다 블록체인 상에 저장됩니다.


이런 블록체인의 투명한 기록 저장 매커니즘이 없다면 매번 수익구조에 대해 누군가의 간섭을 받게 됩니다. 예를 들면 출판사나 Publisher(퍼블리셔)죠.


Q4. 가상현실(Virture Reality) 시장과는 어떻게 연결되나요


단순한 게임시장이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음악, 스포츠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상 콘텐츠 플랫폼을 예를 들면 한 영상을 눌러 이용할 때마다 이용자의 토큰이 소모되고, 이 모든 과정이 블록체인에 저장됩니다.


스마트 티비, 모바일 티비,등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가상현실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게 도와드릴 것입니다.


Q5. Ceek 프로젝트의 특별한 점은?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결제가 토큰으로 자동으로 된다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토큰을 사용해서 결제할 때 말이죠.


토큰의 사용 횟수 등이 다 거래기록에 남습니다.


팀 구성원의 능력(man power)도 물론 좋습니다.


Q6. 블록체인으로 가상현실 플랫폼 시장을 연결하는 작업은 잘 되가 있나요?


저희는 이미 유니버셜 뮤직의 수만명의 사용자들과 연결된 인프라를 자랑합니다.


각 아티스트는 1000만명의 유저들을 확보하고 있고, 많게는 6000만~70000만명의 유저들이 팔로워를 하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가상현실 플랫폼을 블록체인화 시키는 데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의 포인트 방식에서 조금더 utility(유동성)을 높여 씩토큰으로 하여금 보다 투명한 블록체인 가상현실 플랫폼을 만들 것입니다.


이미 우리는 상품이 나와 있고, 나아가 상품이 존재하는 시장과 파트너십을 맺은 상태입니다.


Q7. 씩 프로젝트 어플리케이션이 있나요?


맞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씩 헤드셋만 가지고 있다면 자신들이 원하는 퍼포먼스를 가상현실서비스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 게임 등에도 적용됩니다.




당신이 한국에 있든 베이징에 있든 상관없습니다.


헤드셋은 아마존이나 Ceek.com을 통해 구할 수 있습니다.


이미 미국 캘리포니아에 많은 사용자 층이 있고, 영국, 브라질 등에 있고, 앞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K-pop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도 겨냥하고 싶습니다.


Q8. 블록체인과 가상화폐가 굳이 가상현실 시장에 필요한가요?


가상현실 시장에 이미 씩 프로젝트는 토큰의 유동성을 갖춰놨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대다수의 프로젝트는 토큰의 유동성이 입증이 되지 않았지만 이미 우리 프로젝트는 사업의


확장성 입장에서 볼 때 시작점이 다릅니다.


단순히 결제 관점에서 볼 때 가상화폐는 굳이 필요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록체인으로 하여금 토큰의 유동성이 가상화폐를 통해 늘어나고, 거래 기록이 다 블록체인에 남게 되서 확장된 시장에서 더욱 잇점이 있습니다.


팬들은 씩의 결제 수단으로써 자신들이 원하는 행사장이나 가상현실로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채널을 투표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런 투표를 위해 블록체인이 필요하죠.


Q9. 거래 기록이 블록체인 시장에 남게 되서 좋아지는 예시가 있나요?


콘서트가 있으면, 비디오 파트, 뮤직 파트 등 예를 들면 한 개의 비디오 파트에 3명의 퍼블리셔가 들어가 있습니다.


콘선트 티켓을 사면 어떻게 나눠지는지 모르죠


하지만 블록체인 상에서는 이 모든 Percentage(범위)가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소비자들의 토큰이 누구에게 얼마나 갔는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알 수 있죠.


토큰을 통해 콘텐츠를 잠글 수도 있죠.


Q10. 앞으로의 시장전략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많은 수의 아티스트를 확보해 나가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들은 많은 팬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콘서트 장에 못가는 사람들을 위해 가상현실 시장은 블록체인과 맞물려 잘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점에서 한국의 K pop시장은 저희 씩 프로젝트에게 많은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75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 Popular articles더보기
  1. 코어닥스, 핀마트와 업무협약으로 가상자산 대출 서비스 첫발 코어닥스, 핀마트와 업무협약으로 가상자산 대출 서비스 첫발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어닥스와 금융정보 비교 핀테크 기업 핀마트가 업무협약을 맺고 가상자산(디지털 자산) 대출 서비스의 첫발을 내디뎠다. 코어닥스는 증권사에 공급하던 금융IT 솔루션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높은 수준의 보안성과 서비스를 갖춘 디지털 자산 거래...
  2. 김병준 대표,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 및 인식 개선 해 나갈 것” 에이프로빗, 새 상장 서비스 ‘에이플러스’공개- ‘에이플러스’, 투자자가 다양하고 건전한 프로젝트를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김병준 대표,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 및 인식 개선 해 나갈 것”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대표: 김병준)’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 이 25일 새로운 상장 서비스..
  3. 밀크파트너스, 블록체인 기반 소셜 노래방 앱 ‘썸씽’ 운영 기업 이멜벤처스와 MOU 체결 밀크파트너스 x 이멜벤처스, 업무협약 체결밀크파트너스, 블록체인 기반 소셜 노래방 앱 ‘썸씽’ 운영 기업 이멜벤처스와 MOU 체결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노래방 앱 ‘썸씽’을 전개하는 이멜벤처스(대표 김희배)와 비대면 문화 콘텐츠 확산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
  4. 가상자산 전문 기업들의 ‘2021년 가상자산 금융시장, 투자, 제도 법규’ 등 전망 ‘2021 글로벌 가상자산 금융 컨퍼런스’, 27일부터 3일간 온라인 생중계· 가상자산 전문 기업들의 ‘2021년 가상자산 금융시장, 투자, 제도 법규’ 등 전망· 한국, 미국, 중국, 싱가폴, EU 등 전세계 전문가 한 자리에 모여 발전방향 제시전세계 가상자산 금융 각 분야 전문 기업들이 모여 2021년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을 전망하는 2021 글로벌 ...
  5. 플라이빗,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보고서 공개 플라이빗,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보고서 공개 ‘고객자산 안전하다’ - 고객의 자산을 더욱 안전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토토이코노미포스트=김민식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대표 김석진, 이하 플라이빗)가 고객 신뢰도 제고와 투명한 거래환경 제공을 위해 가상자산 및 예금...
  6. 주목할 알트코인 1대1 데스매치/메이커다오vs유니스왑/엔진코인’ VS디센트럴랜드 코인/레이븐코인VS테조스 [비트… 주목할 알트코인 1대1 데스매치/메이커다오vs유니스왑/엔진코인’ VS디센트럴랜드 코인/레이븐코인VS테조스 [비트코인 다시 오늘의코인]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