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 사무총장 “블록체인, 글로벌 무역 모델 획기적 개선”
중국 유력 경제 매체 경제일보(经济日报)에 따르면 세계무역기구(WTO)의 호베르토 아제베도(Roberto Azevêdo) WTO 사무 총장이 “디지털 기술이 화물 무역 뿐만이 아니라 서비스 무역 효율성을 제고하고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업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며 “특히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3D 프린터, 블록체인 등 혁신 기술이 기존 무역 모델을 획기적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한편 WTO 사무국이 발표한 ‘2018년 세계 무역 보고서’에 따르면, WTO는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무역 비용 절감 △서비스업 등 무역 시장 확대 △개도국 글로벌 무역 영향력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진단한 바 있다.
후오비, 오늘 오후 4시 HT 바이백 방안 결정 투표 진행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 Pro)의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3일 오후 4시(한국시간) 후오비 토큰(HT)의 바이백 방식 투표가 진행된다. 기존 분기마다 후오비 거래소 수익의 20%로 HT를 바이백해 HT 보유자에게 에어드롭 하던 방식에서 바이백한 HT를 소각해 달라는 일부 투자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최종 바이백 방안을 결정할 투표가 진행된다는 설명이다. HT 보유자는 해당 투표에서 토큰 수만큼의 투표권이 부여되며, 기존 에어드롭 방식과 소각, 기권 중 투표할 수 있다. HT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3.23% 하락한 1.1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조셉 루빈 "블록체인, '시장' 보단 '현상'"
ETH의 공동창시자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지난 1일 트위터 계정을 통해 "블록체인은 '시장(market)'이라는 개념을 뛰어넘은 일종의 '현상(movement)'과 같다"며 "따라서, 시가총액으로는 이를 나타낼 수 없고 탈중앙화 네트워크는 발전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BTC 코어 개발자 지미 송(Jimmy Song)은 "조셉 루빈은 나와 시작한 내기(bet)에 대해서도 6개월간 승부를 질질 끌어왔다"며 "그가 본인의 말을 지키기 전까지 나는 그의 말을 믿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