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NFL 스타,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형 풋볼리그 FCFL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내셔널 풋볼 리그(NFL)의 스타인 마숀 리치(Marshawn Lynch)와 리처드 쉐먼(Richard Sherman)이 오는 2019년 1월 개막전 부터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형 풋볼 리그 FCFL(Fan Controlled Football League)에 팀 소유주로 합류, 각 팀의 팬 리더(Fan Captain)을 담당할 것으로 나타났다. 리치는 현재 오클랜드 레이더스(Oakland Raiders)의 러닝백을, 쉐먼은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San Francisco 49ers)의 코너백을 담당하고 있으며, 양 선수는 지난 2013년 시애틀 시호크스(Seattle Seahawks) 당시 함께 슈퍼볼 우승을 거머쥔 바 있다.
BTC, 1시간 트위터 언급량 1위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트렌즈닷컴(CoinTrendz.com)에 따르면, 지난 1시간 트위터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BTC(116회)로 나타났다. ETH(40회)와 XRP(24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ETC, TRX, LTC, NEO, ADA, XMR, BCH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93,495건…병목 현상 심화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93,495 건을 기록, 병목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T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42% 하락한 116.5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올해 거래량 2조 달러 돌파, 전년 동기대비 61%↑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BTC의 올해 거래량이 2조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61% 증가한 수치다. 또한, 마스터카드(MasterCard)의 3분기 재무보고에 따르면, 마스터카드의 올해 총 거래액은 4.4조 달러, 일 최고 거래량은 120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데이터 방면으로 보았을 떄, BTC의 거래처리 능력은 이미 마스터카드의 절반 수준에 다달았다"며 "더욱이 BTC의 일 최고 거래량 80억 달러는 마스터카드와 거래량 보다 적은 수준의 차이를 보인다"고 보도했다. 앞서 비트코이니스트는 올초 ICO(암호화폐공개) 자문 및 리서치 회사인 새티스 그룹(Satis Group)의 리서치를 인용 "2019년 디지털 화폐의 거래량은 50%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