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SEC 위원장, ICO 프로젝트들에 법안 준수 강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제이 클래이튼(Jay Clayton)이 ICO 규제 환경과 관련해 "모든 ICO 프로젝트는 SEC에 등록하고 미국 법안을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SEC는 비트코인을 증권으로 취급하지 않지만, 많은 ICO 프로젝트들이 발행하는 토큰들은 증권으로 간주되고 있다"며 "해당 프로젝트들은 토큰 관련 서비스를 지속하기 위해선 당국의 법안을 지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시총 5백만 달러 이상 프로젝트 中 70% 이상 깃허브 '활동 저조'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 레이팅토큰(RatingToken)에 따르면, 시가총액 5백만 달러 이상의 프로젝트 중 최근 30일 깃허브(Github) 커밋 수가 30 이상을 기록한 프로젝트는 28.91%로 나타났다. 최근 30일간의 깃허브 활성도 기준, NIX, INS, SAFEX, ENJ, AION이 각각 1~5위를 기록했다.
폴로닉스, 12월 BTC/ USDC 수수료 면제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이 인수한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12월 한달간 BTC/USDC 페어거래 서비스의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공지했다. 앞서, 해당 거래소는 11월 말까지 USDC 마켓 수수료를 면제한 바 있다.
알리안츠 수석 경제학자 "암호화폐, 시장 침체 극복 후 보급화 가속"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BTC매니저에 따르면, 모하메드 엘 에리언(Mohamed El-Erian) 알리안츠(Allianz) 수석 경제학자가 지난 27일 코인데스크가 주최한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는 현재의 시장 침체(market slump)에서 살아남을 것이고 결과적으로 많은 분야에 도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이는 기관 투자자들의 유입으로 이어져 암호화폐의 보급화를 촉진시킬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