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은행, 블록체인 기술 적용 프로젝트 본격 도입한다 - 신한은행, 블록체인 기술 적용 프로젝트 본격 도입한다
  • 기사등록 2018-12-10 13:53:55
기사수정





신한은행은 블록체인 기술을 은행 업무 전체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금융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최근 블록체인 분야에 대해 다양한 기술·상품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이런 전략에 발맞춰 신한은행은 업무의 효율성과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블록체인 Lab'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하고 담당부서 교육 및 컨설팅을 거쳐 업무 상용화에 이르는 프로세스를 확립했다. 

신한은행은 블록체인 기술 도입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자율 스왑(IRS, Interest Rate Swap) 거래' 체결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준비해 지난 11월 30일부터 금융권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자체 기술과 역량으로 금리파생상품 거래에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를 도입하고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불일치를 원천 차단하는데 성공한 신한은행은 그 동안 진행해 온 블록체인 기술 도입 아이디어들을 본격적으로 구체화 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06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