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증권위원회·중앙은행, 암호화폐 규제 조정협정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말레이시아 증권위원회(Securities Commission Malaysia)와 말레이시아 중앙은행(Bank Negara Malaysia)이 암호화폐 및 ICO 관련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현하기 위해 조정협정을 체결할 것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암호화폐 및 ICO 산업이 현지 규제당국이 제정한 법률과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프레임워크 구축을 가속화한다는 설명이다. 이는 림관엥 말레이시아 재무장관이 투자자 이익 보호를 위해 암호화폐 규제가 내년 1분기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한 지 일주일 여 만이다.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트랜잭션 익명성 강화 기술 특허 출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지난 6일(현지 시간) 세계 2대 신용카드 업체 마스터카드가 미국 특허청에 암호화폐 거래 내역의 익명성을 강화할 수 있는 신기술의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마스터카드 측은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이 거래자의 퍼블릭 키와 상호작용을 하는 과정에 '중간 주소'(intermediate address) 개념을 도입해 거래 발생 지점과 거래 금액등을 '비공개' 상태로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中 블록체인 기업들, 1,627억원 규모 블록체인 산업 펀드 조성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오늘(7일) '2018년 중국 블록체인 생태계 건설 서밋'이 중국 칭다오시(靑島市)에서 열렸다. 해당 서밋에서 12곳의 블록체인 기업이 중국 산동성에 위치한 라오산구(崂山)에 10억 위안(약 1,627억 원) 규모의 블록체인 산업 펀드 조성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해당 펀드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산업이 디지털 인증, 인공지능, 출처 추적,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