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방탄소년단과 GOT7, 각각 TikTok 베스트 뮤직비디오 및 TikTok 최고 인기 아티스트 부문 수상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은 2018 MAMA(Mnet Asian Music Awards) 공식 스폰서 겸 투표 채널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17일 틱톡에 따르면 CJ ENM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음악 시상식 MAMA는 지난 12월 10일부터 14일까지 한국, 일본, 홍콩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트와이스 등 아이돌 그룹부터 로이킴, 선미 등 올 한해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이목을 끌었다.
틱톡 관계자는 "2018 MAMA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틱톡은 전 세계적으로 수 억 명의 사용자들이 활동하는 자사의 플랫폼에서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9일까지 본 행사에 대한 공식 투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투표 참여 후 다른 사용자들이 추가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개인 SNS에 투표 링크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투표 종료 시점인 9일 기준, 총 5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고 전했다.
틱톡은 "올 한 해를 빛낸 아티스트들을 격려하기 위해 시상 활동에도 참여했다"고 밝혔다.
틱톡은 TikTok 베스트 뮤직비디오(TikTok Best Music Video) 부문에는 워너원, 샤이니, 블랙핑크, 트와이스 등 대세 아이돌 그룹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 끝에 방탄소년단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TikTok 최고 인기 아티스트(TikTok Most Popular Artist)’ 부문에는 GOT7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8 MAMA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인기 케이팝 스타들이 연이어 틱톡 영상을 촬영했으며, 지난 15일에는 틱톡 공식 계정의 동영상 조회수가 150만 건에 달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출처:블록체인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