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7 23:50:01
기사수정

퀴라소 및 신트마르턴 중앙 은행(CBCS)은 퀴라소 및 신트마르턴 섬 국가에 대한 디지털 통화 발행을 모색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 회사 비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비트의 대표 라우돈 아담스는 디지털 화폐는 특히 네덜란드의 구성 국가이자 동일한 화폐 동맹을 공유하는 두 나라와 관련이 있다.

이는 화폐 동맹에 걸쳐 실제 현금을 인쇄하고 배포 할 때 CBCS가 초래하는 위험과 비용이 크게 감소하기 때문이다. 또한이 지역의 시민과 주민들에게도 편리 할 것이다.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

▲ 사진=이코노미스트



“중앙 은행이 모바일 지갑에 사용할 수있는 디지털 통화를 발행하면 각 관할 구역 내에서 휴대 전화 / 태블릿을 사용하여 화폐 유니온의 관할 지역에서 안전하고 마찰없는 금융 거래 및 지불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특히 국경 간 거래의 경우에 강력하다. 이는 통화 연합 내에서도 수 일 걸릴 수 있으며 비용은 증가하는 것이다.”

1828년 미국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고 있는 예비 은행인 CBCS의 회장인 레일라 마트로오스 라스텐에 따르면, 디지털 통화는 KYC/AML(Know Your Customer and Anti-Money Laurcharing) 에 대해 더 잘 이해할 것이며, 정책 및 프로세스를 더욱 준수할 것이다.

“CBCS는 혁신과 기술의 혁신적 잠재력을 인정하며 이러한 최신 기술 (핀테크) 솔루션으로 얻은 준수 및 보안 보장을 보장하면서 교차 관할 거래 및 디지털 지불의 효율성에 관한 솔루션을 모색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마트로오스 라스틴이 말했다.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유익 할 것이다.”

 

ECCB를 통한 블록체인 파일럿 계획

비트가 중앙 은행과 처음으로 제휴 한 것은 아니다. 3월에는 온라인 유통업체 오버스톡의 자회사인 메디치벤처스가 부분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이 분산형 원장은 동부 카리브해 중앙은행(ECCB)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그 거래는 CCN이 그 당시 보고한 바와 같이 메디치벤처스가 창업 지분을 8.6%로 올린 같은 달에 알려졌다.

CBCS와 체결한 양해 각서 (MOU Bitt)와 마찬가지로 이전 계약의 목표는 AML / KYC 및 반테러 자금 조달 방법 및 프로세스를 강화하여 동부 카리브해 통화 연합의 위험도를 개선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 배치 및 테스트하는 것이었다. 앞서 발표한 양해각서(MOU)는 ECCU용 디지털 통화의 개발을 모색하는 내용도 다루었다.

“ECCB가 ECCU에서 금융 시스템의 안전과 건전성을 증진하는 것처럼, ECCB는 또한 회원국의 균형있는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은행의 위임 사항에 따라 혁신을 장려하고 지원할 책임이있다”고 ECCB 총재 디모데 앙투안은 당시 성명서에서 밝혔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은 현 시점에서 우리의 관심과 배려를 받을 가치가 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