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비트, 글로벌 거래소 '도비트레이드' 상장
12월 28일 챗비트토큰(CBT) 첫 상장
보상 기반 암호화폐 정보 제공 커뮤니티 플랫폼인 챗비트가 자체 발행하는 챗비트토큰(CBT)을 오는 28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도비트레이드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챗비트는 지난 12월 5일 오픈한 보상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정확도 높은 암호화폐·블록체인 정보 제공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9년 3월부터 챗비트포인트(CBP)는 챗비트토큰(CBT)으로 변환이 가능,도비트레이드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도비트레이드는 코인베네(CoinBene) 회장 및 부회장, 오케이코인(OKCoin), 후오비(Huobi), 비티씨씨(BTCC)의 임원들이 모여 설립한 홍콩 법인 해외 거래소이다. 현재 코인마켓캡의 거래량 TOP 100 중 세계 거래량 32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거래소이다.
챗비트 관계자는 "기존 광고 수익에 의존하여 보상을 주었던 보상 커뮤니티 플랫폼과는 다르게, 광고 사업을 시작으로, 사용자가 만들어 낸 높은 수준의 유료 콘텐츠 제작 및 판매,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관련 기술 분야에 종사하거나 높은 지식을 가진 유저의 취업 연계, 교육 사업 연계를 통해 유저들이 받을 수 있는 보상(수익)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챗비트 플랫폼은 암호화폐 관련 신뢰 높은 정보를 가려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무분별한 정보 유통을 억제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산업의 두 번째 호황을 불러올 것이다“라며 덧붙였다.
한편 챗비트에서는 하소연 이벤트와 함께 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다음 달 1월 7일, 도비트레이드 상장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