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30 10:00:01
기사수정

8월에 한국은 블록체인 인수와 응용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시작했다.

 

혁신을 위한 경쟁

한국의 거대 기술 기업인 삼성과 LG는 수년 동안 세계 시장 점유율을 위해 애플과 GE와 정면 대결을 벌이며 가전제품 시장에서 주요 역할을 해 왔다.

2018년 초 한국은 심지어 중국, 미국과 경쟁하기 위해 인공지능(AI)에 20억 달러 투자까지 약속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은 핀테크 분야에서도 확실히 선두에 서게 되었다.



이 섬 국가는 또한 전세계 상위 25개 거래소에 등재되어 있으며 2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자랑한다.

그러나 한국은 과거에 암호 사기나 해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고 이로 인해 화폐제공에 대한 일시적인 금지를 시행하게 되었다.

한국은 여전히 암호화에 대해 경계하고 있지만 근본적인 블록체인 기술은 한국에게 투자할 가치가 있다.

지난 해에는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규제, 채택 및 이용에 큰 차이가 있었다. 지브롤터, 마샬 제도, 몰타 같은 나라들이 전속력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와는 반대로,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네팔과 같은 곳에서는 이들을 완전히 불법화했다.

일본과 중국은 이미이 분야의 주요 업체로 떠올랐다. 한국은 이 분야 의 예약을 철회 하고 실제 응용 분야에서 기술을 접목했다.

 

전속력으로 전진 : 채택 및 적용

ICO 금지 해제로 인해 비트코인은 국내에서도 합법적인 송금 수단이 되었다. 게다가 블록체인 기술과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을 통제하는 새로운 정책이 입법적인 틀을 공간 밖으로 조각하기 시작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현재 한국 연방 금융법에 따라 규제될 수 있는 금융 기관으로 재분류되고 있다. 이것은 한국에서 블록체인 공간의 정상화가 어떻게 보이는지, 그리고 이것은 단지 앞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보이는 과정이다.

우호적인 입법 환경을 가진것과 함께, 그 나라는 번성하는 암호 공동체를 호스트하기도 한다. 올해 서울은 국제 및 국내 블록체인 공동체를 끌어모은 일련의 블록체인 행사를 환영할 예정이다.

미국과는 달리 개방된 원장 기술은 한국인들에게 매우 친숙한 기술이며 직원의 거의 절반이 암호화에 투자하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암호화에 관한 세계 무역의 20%가 한국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아시아 국가를 분산 사회에서 떠오르는 메카로 만든다.

한국의 금융 규제 기관은 최근에 금융 혁신국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사무소를 건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조직은 떠오르는 상용 기술에 관한 정책 수립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과학기술부는 공공부문에서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9백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여기에는 통관, 물류, 부동산, 온라인 투표 등의 모든 것이 포함된다.

ICO 금지가 해제되면서 민간 부문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새로운 블록체인 잠재력을 탐구하기 시작하고 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8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