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3 09:00:00
기사수정


코인원트랜스퍼,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자회사인 코인원트랜스퍼가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서비스 크로스(Cross)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인원트랜스퍼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일본 SBI홀딩스와 리플의 합작사인 SBI 리플 아시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을 도입했다. 엑스커런트는 SWIFT를 대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솔루션으로 현재 전 세계 120여개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크로스 서비스가 지원하는 국가는 태국과 필리핀이다. 향후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유럽 등 국가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게 코인원트랜스퍼 측의 설명이다.



배드 패킷 "ETH 채굴기 공격, 지난달 대비 2배↑"

미국의 IT 전문매체인 ZD넷이 배드 패킷 리포트(Bad Packet Report)를 인용, 지난 3일 이래 이더리움 월렛과 채굴기를 향한 해커의 공격이 대폭 증가했다고 전했다. 채굴자가 로컬에서만 노출돼야 하는 포트 8545를 온라인에 노출시키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공격자가 해당 이더리움 주소의 자금을 이동시키는 명령을 보낼 수 있어 공격 타깃이 됐다는 설명이다. 이더리움 팀은 2015년 8월에 이미 해당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으며, 채굴기 및 API 인터페이스를 인터넷에 노출시키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때 암호를 추가하거나 방화벽을 사용할 것을 권고한 바 있다. 앞서 포트 8545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스캔은 작년 11월, 올해 1월, 5월 그리고 6월에 보고된 바 있다.



전 IMF 수석 이코노미스트 "BTC, '복권'에 지나지 않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전 IMF 수석 이코노미스트이자 현재 미국 하버드 대학교 교수인 케네스 로고프(Kenneth Rogoff)가 10일(현지 시간) 가디언지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BTC를 비롯한 기타 암호화폐들은 복권(Lottery Ticket)에 지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일부 사람들은 암호화폐의 좋은 날은 갔고, 돌아오지 못할만큼 하락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암호화폐의 가치가 '0'에 수렴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94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