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BTC 마켓에 NCASH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오늘(6일) BTC마켓에 뉴클리어스비전(NCASH, 시가총액 216위)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NCAS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3.27% 상승한 0.00215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Zcoin, '머클트리 작업증명' 마이닝 알고리즘 구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Cryptoslate)에 따르면, 지코인(XZC, 시가총액 98위)이 6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FPGA, ASIC 및 좀비 네트워크의 채굴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머클트리 작업증명'(MTP) 알고리즘 구현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MTP는 탈중앙화 채굴을 하는 암호화폐 지지자들의 손에 채굴 주도권을 되찾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다는 게 지코인 측의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XZC는 현재 5.91% 내린 5.9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WAVES CEO "블록체인 자체 결함, 암호화폐 약세장 초래"
웨이브즈(WAVES, 시가총액 29위)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 사샤 이바노프(Sasha Ivanov)가 최근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암호화폐 시장의 부진은 오픈소스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과 강력한 보안시스템, 더 나은 확장성과 호환성의 부재로 인한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의 본질적인 결함이 암호화폐 약세장을 초래했다"고 밝혔다
IMF 총재 "암호화폐 규제...정부 참여 필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크리스틴 라가르드(Christine Lagarde)가 최근 "암호화폐 규제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기업들에게 완전히 맡겨져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 기업들은)공통의 재화, 프라이버시, 데이터를 다루고 있다. 정부 당국은 컴퓨터 지식이 부족하거나 디지털 변화에 소외된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며 "닷컴 시대에 등장한 몇몇 기술의 우리의 삶을 변화시켰듯이, 살아남은 암호화 자산들은 우리의 금융 생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3.8억 달러 규모 LTC 이체 발생...'고래' 주소 이동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1일 사이에 41개 신규 생성 주소가 LTC 대량 보유주소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주소들은 모두 30만 LTC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유량 총합은 LTC 유통량의 20.69%에 상당하는 1,230만 LTC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체 발생 시점 기준 1,230만 LTC는 약 3.8억 달러 규모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아래와 같은 3가지 가능성을 제기했다.
1. 고래 주소의 자산 분할
2. 기관 투자자의 LTC 주소 입금
3. 거래소 핫월렛->콜드월렛 간 자산 이동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