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2 11:00:01
기사수정




▲ 포브스, 2019년 재생에너지 산업 트렌드로 '블록체인' 언급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Forbes)의 기고자 제임스 엘스무어(James Ellsmoor)가 최근 2019년 재생에너지 산업 트렌드를 전망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 기술은 전력 공급 시스템 내 중앙집중형 시스템의 중개인을 제거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소비자들끼리 직접적인 에너지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블록체인 기술과 사물인터넷의 결합은 에너지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 암호화폐 전문가 "비트메인 채굴사업 중단설, '빅딜'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유명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비트메인이 암호화폐 약세장으로 인해 채굴사업에 손실을 겪으면서 이를 중단한다는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유명 아르헨티나 암호화폐 전문가 알렉스 크루거(Alex Kruger)는 지난 3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메인이 채굴사업을 중단설은 '빅딜(big deal)'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메인은 주로 ASIC 칩 설계 및 채굴기 판매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며 "마이닝 풀과 직접 채굴사업의 영업매출은 각각 전체 매출의 1.5%, 3.3%를 차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그는 "비트메인은 약 2,600명의 직원을 고용했고, 이중 500여명이 채굴 사업에 투입된 상태"라고 덧붙였다. 앞서 비트메인은 암호화폐 약세장의 여파로 이스라엘 소재 사무실을 철수한 바 있으며, 일부 현지 미디어는 비트메인이 경영 악화로 인한 대규모 구조조정을 앞두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4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