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2 08:40:03
기사수정

미콘캐시, 오프라인 사용처 확대로 실물경제 기반의 실시간 거래 실현


ATM 시스템 운영사와의 계약체결로 전국 13,000여개 편의점에서 현금 인출 가능 


IT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는 미콘캐시(MeconCash)로 ATM기에서 직접 현금 인출이 가능해진다. 이는 지난 17일 ATM 시스템 운영회사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전국 13,000여개의 편의점에 설치되어 있는 현금지급기에서 직접 현금인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 동안 코인 전용 ATM 기술 적용 사례는 있었으나, 기존 ATM기에서 직접 현금 인출하는 경우는 여러 기술적 해결 문제로 실용화되지 못했다. 미콘캐시의 ATM 현금인출은 모바일에서 발행된 1회용 패스워드를 인증하면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방식이다. 


지난 해 국내거래소 코인25 상장과 올 해 코러버에 상장한 미콘캐시(MeconCash)는 다양한 사용처 확보와 미콘캐시(MeconCash) 전용 오프라인매장 등을 운영하면서 실물경제 기반의 실시간 거래를 실현했다. 





해당 ATM기 현금 인출 서비스와 관련하여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은 “미콘캐시(MeconCash)의 태생은 실행활용 즉 실질 화폐의 역할을 목적에 두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현금 인출 서비스는 국내 암호화폐의 시장 활성화 및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모범사례가 되기를 원한다.”라고 목표를 밝혔다. 


이번 ATM기 현금인출 서비스는 기기와 시스템 연동으로 향후 2월 안으로 실시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59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