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3 10:20:01
기사수정



코인베이스에 의해 이더리움 클래식 체인 재구성이 감지되어 그들의 블로그에 보고되었다. 그 재편성에는 이중 지출이 포함되었으며, 코인베이스는 ETC 블록체인에서의 자금 이동을 중단해야 했다.

이 중단 이후, 이중 지출을 포함한 최소 8개의 다른 개편이 탐지되었다. 이중 지출 해킹에 연루된 총 금액은 88,500 ETC(약 46만 달러)이다.

 

체인 재구성이란 무엇인가?

단일 채굴자들이 네트워크의 자원을 나머지 전체보다 더 많은 자원을 가지고 있을 때 체인 재구성이 가능해진다. 즉, 51% 이상 네트워크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면 가능하다는 말이다. 51%가 되면 그들은 대체 블록을 임의대로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체인의 재구성은 채굴자들이 많은 수의 코인을 소유하고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시스템을 조작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어 위험하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채굴자들은 이 코인들을 트랜잭션 T에게 몰래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체 블록 기록들을 비밀리에 확장할 수도 있다. 채굴자들의 블록은 T를 포함하지 않고, 오히려 T에서 사용된 코인을 다른 주소로 보내는 거래를 포함한다. (이중지출)

이것은 반드시 이중 지출 문제를 일으켜, 채굴자들이 보내는 자나 받는 자 없이 코인을 추출할 수 있게 한다.

코인베이스는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 블록체인을 모니터링하여 언제 다시 안전한지를 판단하고 있다.

 

※ 공유 시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71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