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4 08:20:06
기사수정



유무선 전화, 인터넷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중국의 국영 이동통신 기업인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은 일반 가정용품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킴으로써 일반 소비자들에게 블록체인의 가치를 보여주려 하고 있다.

이 회사의 사물인터넷(IoT) 장치는 컴퓨터 칩과 IoT 모듈이 내장된 정수기를 개발했다. 다른 사물인터넷(IoT) 연결 기기와 마찬가지로 사용자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며, 이는 제조사나 공급업체에 소중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차이나 모바일 IoT 제품 시장 담당자인 ‘Xiao Yi’에 따르면, 이 스마트 어플라이언스는 소비자에게 데이터에 대한 대가(보상)로 무언가를 제공함으로써 대부분의 제품과 차별화될 것이며, 이에 블록체인이 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 제품을 얼마나 오래, 얼마나 자주 사용하는지에 따라, 그들은 “PWMC”라는 블록체인 토큰을 얻게 될 것이며, 이 토큰은 대체 필터를 사용하거나 다른 상품을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보상체계는 다른 IoT 제품에는 부족한 사용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Xiao는 말했고 동시에 하루 종일 암호화폐를 거래하지 않는 일반인에게는 블록체인을 상호 연관시킬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목표는 암호화폐나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있지 않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그들은 이 기술에 대해 들어봤을 수도 있지만 반드시 이해할 필요는 없다.

더 주류화된 수용을 위해서는 우리는 전문가들만 이용할 것처럼 보이는 것을 매우 평범한 것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

정수기는 1월 21일까지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 징동닷컴에서 1개월 간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구매자는 기기만 제공되며 토큰은 사용을 통해 얻는다.)

정수기는 블록체인으로 위변조 방지 방식으로 데이터를 기록하고 토큰 보상을 사용하여 참여자 유도를 얻어낸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컴퓨팅 칩과 IoT 모듈을 갖추고 있어 wi-fi에 의존하지 않고 인터넷에 연결되고 개별 노드로 실행되어 사용자의 사용 정보를 분산 네트워크에서 처리하고 기록할 수 있다.

중국은 2017년 9월 암호화폐 현물화 거래 뿐만 아니라 ICO 활동도 금지하였다. 그러나 그 이후로, 중국인 투자자들에게 장외 거래와 암호화폐 간 거래는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 공유 시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71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