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6 07:00:01
기사수정


[GBBC 설문, 기관투자자 63% "경영진, 블록체인 이해 못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조합 GBBC가 지난 두 달에 거쳐 사모펀드, 헤지펀드, 연금펀드 등 기관투자자 7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결과 63%는 경영진이 블록체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고 응답했으며, 이해도가 평균 수준이라는 응답은 30%, 높은 수준이라는 응답은 7%에 그쳤다. 한편, 응답자의 76%는 경영진이 블록체인에 집중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나, 2019년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글로벌 지출이 108%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응답자의 33%는 2년 안에 금융 서비스와 은행 업무에 블록체인 적용이 급격하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디지털 신분인증과 건강관리 또한 블록체인이 활용될 주요 분야로 선정했다.

[존 맥아피, 대선 출마 불투명…"정부 상대 범죄로 피소"]

대표적인 암호화폐 옹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존 맥아피(John McAfee)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2020 대선 캠페인이 현재 '망명' 중"이라며 "미국 정부를 상대로 한 범죄 행위에 암호화폐를 사용한 혐의로 기소된 상태이며, 이와 관련한 비디오들을 업로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인 마르베야시, 지역 암호화폐 '마벨라코인'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닌자(cryptoninjas)에 따르면, 최근 스페인 남부 해안에 위치한 마르베야 시가 자체 개발 암호화폐 마르베야코인(MarbellaCoin)을 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젝트는 마르베야 블록체인 문화 협회(Marbella's Blockchain Cultural Association)가 주도해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무역 활성화와 블록체인 기술 보급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폴란드,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결제 서비스 라이선스 발급]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 매그네이츠(Finance Magnates)에 따르면 폴란드 금융 감독 위원회(KNF)가 암호화폐 스타트업 Coinquista, Bitclude에게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라이선스를 부여했다. KNF는 해당 라이선스가 스타트업들이 폴란드 고객들에게 결제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 체인 테스트넷, 2~3주 후 출시 예정"]

22일(현지 시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인 싱가포르'에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최고경영자(CEO)인 자오창펑이 "바이낸스 자체 퍼블릭체인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의 테스트넷이 약 2~3주 후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기존 바이낸스 생태계 시스템은 한단계 더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바이낸스 체인은 초당 1개의 새로운 블록을 생성해 실시간 거래에 부합하는 퍼블릭체인을 지향한다. 출시 후 실시간 전자상거래, 결제, 거래 등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이날 "바이낸스 산하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 역시 온체인 방식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TC 네트워크, 지난해 3.2조 달러 규모 거래 처리...2017년 대비 2.91%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지난 2018년 BTC 네트워크가 처리한 거래량이 2017년 대비 2.91% 증가한 약 3.2조 달러 규모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집계된 거래량은 장외거래(OTC)량을 포함하지 않은 수치며, 장외 거래 규모는 거래소 거래량보다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며 "BTC 네트워크를 이용한 국가간 결제 방식은 효율적이며, 기존 국가간 결제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분석했다.

[다이어 "지난달 ETH 트랜잭션 역대 최대...거래 금액은 감소"]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업체 다이어(Diar)가 21일(현지시간) 보고서 통해 "지난 12월 이더리움의 온체인 트랜잭션이 1.15억 ETH를 기록했다"며 " 2016년 DAO 해킹으로 인한 하드포크 당시 이후 최대 규모"라고 밝혔다. 또한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ETH 가격 하락으로 인해 거래 금액은 22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체 온체인 거래량은 8.15억 달러로, 2017년(11억 달러) 보다 감소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17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