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모레큘러퓨쳐 CEO "자산관리플랫폼으로서 입지 다져암호화폐의 성장 기틀 마련할 것" - [인터뷰] 모레큘러퓨쳐 CEO "자산관리플랫폼으로서 입지 다져 암호화폐의 성…
  • 기사등록 2019-02-04 14:43:07
기사수정



[편집자 주 : 4차산업혁명의 파고가 전세계적으로 거세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지배권을 확보하고, 실용화 서비스를 내놓기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노력과 각국 정부의 지원이 소리 없는 전쟁처럼 치열합니다. 현재 IBM 푸드 트러스트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삼성SDS와 SK, KT 등이 대표적입니다. 해외에선 스위스 앰브로서스, 중국 징둥닷컴, 알리바바 등이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이에 본지에서는 한국을 방문하는 블록체인 해외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블록체인에 대한 관점과 어떤 비즈니스에 활용이 가능한지 인터뷰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지난 26일 토요일 암호화폐 플랫폼 MolecularFuture(모레큘러 퓨쳐)의 M & H Meetup In Seoul 밋업이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20 삼안빌딩에서 개최됐다.


모레큘러 퓨쳐는 중국의 암호화폐자산 관리 투자서비스 플랫폼으로 알려졌다.


행사 당일 밋업 참석자는 90여명정도였다.


이번 행사는 모레큘러 퓨쳐와 HX 퍼블릭체인 주최로 열렸다.


모레큘러표처의 CEO IoK Zhang(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모레큘러퓨처를 설립한 이유를 플랫폼 소개와 함께 설명해주세요,


Molecular Future는 중국 Fortune이 공동 후원하는 원스톱 글로벌 디지털 자산 투자 서비스 플랫폼에 등록된 혁신적인 금융 투자 서비스 기업입니다.


HK), 분자 그룹, HBCC, XBTING Fund, HCASH Foundation 및 Collistar Capital로부터 투자를 받았습니다.


이 플랫폼은 디지털 통화 관리, 헤지펀드, 군중 자금, ETF 지수 기금 및 담보 거래 상품을 포함하지만 이에 꼭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Q2. 기존의 금융서비스와 다른점이 있나요?

사용자들에게 블록체인 관련 투자 상품, 기관 차원의 시장 거래 소프트웨어, 미디어 정보, 프로젝트 아카이브 및 커뮤니티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체인 및 디지털 자산 투자 분야로의 확대를 위해 만들었습니다.

Molecular Future은 강력한 에코시스템 지원을 바탕으로 합니다.


국제적인 인정을 받은 금융 전문가, 최초의 디지털 통화 투자자, 잘 알려진 국제 벤처 자본 회사, 다양한 분야의 시드 라운드 및 라운드에서 수백 개의 신생 기업, 최고 재무 투자 자문가 및 유명한 투자를 포함합니다.





Q3. 코우파운더 본인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암호화폐 투자자였습니다.


디지털 통화와 금융 투자, 엔젤 투자, 국제 무역, 금융 대출, 인터넷 금융 플랫폼 운영 등에 종사했었죠.


24시간 모니터링을 해야된다는 압박감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보다 좋은 자산관리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리스크평가, 투자제안, 전략제공, 대출등을 지원합니다.


Q4. 한국시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모레큘러퓨쳐가 한국 디지털 환경에 맞는지 안맞는지 아직 확인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한국시장에 맞게 어플리케이션 설계를 수정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저희 플랫폼이 하락시장에도 사람들이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


클릭 한 번으로 다양한 디지털 통화, 디지털 통화 조정, 디지털 통화 중재, 디지털 통화 크라우드 금융 및 디지털 통화 수량 거래 등 다양한 투자 디지털 자산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Q5. 기능을 좀더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시장 동향의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 통합, 정보 수집, 전문 분석, 트랜잭션 시뮬레이션 및 조기 경고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기관 전문 분석 소프트웨어로서의 역할이 핵심입니다.


글로벌 프라이빗 및 퍼블릭 체인 관련 프로젝트의 데이터베이스 제공 역할도 합니다.


적격 프로젝트 데이터 입력, 전문 분석 등급 보고서, 투자자 경험 피드백, 점수 순위, 프로젝트 사전 경고 및 블랙리스트 작성도 있습니다.


해마다 디퍼짓에 따라 6~12%의 이자 수익이 있습니다. 거래를 하면 늘어나겠죠.


매주마다 럭키드로우 행사가 있습니다.


Q6. 커뮤니티로서의 역할도 있겠네요


가장 포괄적인 정보 미디어 커뮤니티로서, 전문 정보 부문, 금융 시장 전문가를 위한 특별 칼럼, 사용자 투자 경험 교환 지역, 지역 이후의 투자 및 보상 상호작용을 포함하게 됩니다.


회계기술의 분산 공유로 보편적 신용시스템의 구축을 이끌어 내고 싶습니다.


전통적인 중앙집중식 접근법보다 효율적인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모든 거래 기록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확인할 것이며, 중간 기관을 대체하는 수학적 알고리즘을 사용할 것입니다.


Q7. 유저는 어디어디에 있나요


저희는 투자산업에도 종사하며 세계적으로 유저는 아직 6만명정도입니다.


ICO는 이미 예전에 끝났고, 몇 개 거래소에 상장이 돼 있습니다.


오케이Ex와 F코인 거래소입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54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