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2 12:00:01
기사수정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2018년 9월 9일 21:30(UTC)에서 2018년 9월 21일 03:59(EDT)까지 비트코인 트래커 원 증권 거래소(“CXBTF”)와 이더 트래커 원(“CETHF”)증권의 거래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트래커 원”과 “이더 트래커 원”은 각각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추적하는 ETN이며 영국 기업 글로벌 어드바이져 리미티드사의 자회사인 스웨덴 회사 “XBT 프로바이더”가 발행한다.

증권거래위원회는 트위터에서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2018년 9월 9일 약 21:43 UTC).



트윗의 링크는 증권거래위원회의 통지(번호 84063)를 나타내는 PDF 파일에 대한 링크이다.

주문 조건은 다음과 같다.

증권거래위원회(이하 “위원회”)가 1934년 증권거래법(이하 “거래법”이라 한다) 제12조(k)에 따라 2018년 9월 9일 오후 5시 30분부터 비트코인 트래커 원(“CXBTF”)과 이더 트래커 원(“CETHF”) 증권 거래를 2018년 9월 20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잠정 정지 처분을 발표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위원회는 시장참여자의 혼란으로 인해 증권거래소 비트코인 트래커 원(“CXBTF”)과 이더 트래커 원(“CETHF”)의 거래를 잠정 중단하였다.

증권거래위원회가 언급하고 있는 “시장 참여자들 사이의 공모”는 일부 미숙한 소매 투자자들은 이 두 제품이 ETF와 동등하다고 잘못 생각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의미하지만 그렇지 않다. 이 두 스웨덴 제품은 어떤 미국 증권법도 위반하는 것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시적인 중단의 한 가지 이유는 증권거래위원회가 일부 미국 증권 거래상에게 보호 조치를 취할 시간을 갖고자 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문의 이전 버전(로이터 통신사 참조)은 왜 발행되었는지에 대해 보다 상세한 설명을 담고 있었다.

증권거래 위원회는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스웨덴 기업 XBT 프로바이더 AB(Publ)가 발행한 비트코인 트래커 원(티커 심볼: CXBTF) 및 이더 트래커 원(티커 심볼: CETHF) 이러한 금융상품과 관련하여 시장 참여자들 간에 혼란을 초래했다고 여기고 있다.

예를 들어, 특정 거래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이러한 금융상품의 판매와 판매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제출된 중개상 응용 자료는 “ETF”로 특징된다. 다른 공개 자료는 이 기구를 “ETF”로 분류한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발행자는 제공 자료에서 “비균등 연동 인증서”로 특징지었다. CXBTF와 CETHF는 스톡홀름의 나스닥/OMX에 상장되어 있으며, 최근 링크된 바 있다.

증권거래위원회는 공공 이익과 투자자의 보호가 상기 인용된 회사의 증권에 대한 거래 중단을 요구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SEC가 인용한 1934년 증권거래법 12조 (k)에 대해서는 이 절의 관련 부분을 다음과 같다.

만약 공공이익과 투자자의 보호가 필요한 경우, 위원회는 (A) 모든 증권거래일 기준 10일을 초과하지 않는 기간 동안 (무면제된 유가증권을 제외한) 모든 증권거래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90일을 초과하지 않는 기간 동안 면제된 유가증권 이외의 (B)호에 기술된 조치는 위원회가 대통령에게 결정을 통보하고 대통령이 그러한 결정을 거부하지 않는다고 위원회에 통보하지 않는 한 발효되지 않는다.

반에크/MVIS의 디지털 자산 전략 책임자인 가버 거박스는 거래위원회의 이 결정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제시했다.

I suspected that a foreign product in U.S. capital markets will hold up so long while U.S. ETFs are held up for market structure related reasons. That said, I think regulators should let products freely compete and let investors and brokerages decide what they want to buy/allow.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