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5 16:54:58
기사수정

[공지전문][긴급] KODAEX 솔루션 거래 중단 및 재오픈 안내


KODAEX 거래소는 공지를 통해 KODAEX 솔루션 거래 중단 및 재오픈 안내를 14일 밝혔다.





◇ KODAEX가 밝힌 내용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KODAEX입니다. 


먼저 아래 내용과 같은 공지를 드리게 되어 깊은 사과를 드립니다. 


2019년 1월 31일 오픈 후 솔루션 내의 수많은 오류들로 KODAEX는 솔루션 업체에게 지속적인 오류 수정을 요구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돌이킬 수 없는 치명적인 오류들과 오전송의 문제가 발생하여 기존의 솔루션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에, KODAEX는 기존의 솔루션 거래 중단 및 새로운 솔루션으로 재오픈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현재까지 기존의 솔루션 업체와 있었던 문제점 및 대처방안을 나열하겠습니다.

 


[문제점] 


1. 2월 7일 오전 1시 28분 경 KODAEX는 ARBI Token 출금신청 4건을 승인하였습니다. 


다음 날 이더스캔을 확인해보니 출금신청 된 내역 1건이 누락되어 있었고, 


그 1건의 출금신청은 본래 출금신청 수량 907,183개가 아닌 232,238,848개가 지정된 주소가 아닌 알 수 없는 이더리움 지갑 주소로 전송되어 있었습니다.


저희가 이더스캔을 보았을 때, input이 잘못된 값으로 입력되었고 그 결과 잘못된 주소로 비정상적인 수량이 전송되어 있었습니다.


KODAEX는 상황파악을 위해 솔루션 업체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솔루션 업체 측은 input이 정확히 들어간 것으로 확인된다고 답변을 하며, 본인들의 솔루션 상의 오류나 책임은 없다고 주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이더스캔을 확인한 결과 정상적인 전송과는 다른 input 값이 입력되어 있었으며, 회원님들께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저희는 공신력 있는 이더리움 전문가 및 전문단체와 법무법인을 통하여 소실된 ARBI Token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2. ARBI Token의 전송오류 이후, 솔루션 업체는 토큰 상장과 연동을 지원하겠다는 기존의 약속을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더 이상 앞으로 있을 모든 토큰의 연동과 상장을 지원하지 않겠다고 통보하였습니다.


솔루션 업체의 토큰 상장과 연동의 지원을 믿고 진행하려 했던 IEO들도 상장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3. KODAEX는 솔루션 상의 오류가 잡히지 않은 상황에서 솔루션 업체와의 계약서 상의 잔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2월 13일에 '2시간 내에 잔금을 지급하지 않으면 거래소를 셧다운 시키겠다' 라는 솔루션 업체 측으로부터의 일방적인 통보를 받았습니다.


저희는 솔루션의 오류가 여전히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님들의 거래와 자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불합리한 통보임에도 불구하고, 남은 잔금을 모두 지급하였습니다.


하지만 잔금지급 후 5분이 지나지 않아, 추가로 입출금, 코인연동, 매수/매도 등에 대한 오류가 없음을 확인했다는 검수완료확인서를 보내며, 


5분 내로 서명하여 메일로 보내지 않을 시에 또 다시 '거래소를 셧다운 시키겠다'라고 서명을 강요하였습니다.


하지만 급히 법무법인에 자문을 받은 결과, 만약 저희가 검수완료확인서에 서명을 할 시, 


ARBI Token의 출금과 코인연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인정하는 행위라는 답변을 받았고,


이미 잔금을 지불하여 소유권이 완전히 당사로 넘어온 재산권에 대하여 솔루션 업체의 셧다운하겠다는 말은


형사법 상 업무방해에 해당된다는 답변도 받아 검수완료확인서에 서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4. 당일(2월 14일) 오전, 이번에는 솔루션 업체 측에서 'ARBI Token의 출금을 이 시간부로 정지할 것이며,


ARBI 연동에 대한 대금을 17시까지 지급하지 않을 시 ARBI에 대한 설치내용을 회수하겠다'라고 하였습니다. 


ARBI에 대한 설치 내용 및 대금은 당사와 솔루션 업체의 계약사항에 포함되지 않는 내용이었으며,


연동에 대한 대금 지불 여부를 떠나 당사의 ARBI Token 출금 기능을 삭제해버린 것 또한 영업방해에 해당한다고 자문받았습니다.


 


​5. 2월 8일 오후 1시경 솔루션 업체 담당자가 테스트라는 명목 하에 테스트 계정에 있는 KODA 수량의 100%를 0.5원에 매도를 하는 실수를 범하여 롤백을 하였으나


초기 KODAEX에서의 거래에 대해 많은 회원님들께서 신뢰를 잃었고, 당사 및 회원님들께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솔루션 업체의 문제점으로 인해 앞으로 기존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처 방안]


 


1. 소실된 ARBI Token에 대해 회사 측 보유분으로 기존의 ARBI Token 보유자들의 ARBI Token을 100% 보상하여 출금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2. 현재 고객들의 KODA 및 ARBI Token은 회사 측의 개인지갑으로 옮겨두어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3. 솔루션을 교체한 후 KODAEX를 재오픈 하겠습니다. 


  - 재오픈 예정 기간: 약 2개월 (변경될 솔루션 업체의 사정에 따라 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KODA 홀더에게는 재오픈 시점까지의 기간 만큼 보유수량의 월 5%를 지급하겠습니다.


 


5. 손해배상 소송에서 승소하여 솔루션 오류로 인해 피해받은 내용을 금전적으로 보상을 받는다면, 


ARBI Token 손실 분에 대한 손해배상을 제외한 모든 배상금을 KODA 보유자 분들에게 나누어 지급하겠습니다.


 


6. 현 시간부터 KODAEX 내에 있는 원화 및 암호화폐를 2019년 02월 21일 오후 6시까지 모두 출금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간 내 출금 신청되지 않은 암호화폐는 회사 측에서 보유하고 있다가 재오픈 시에 자동 연동할 것이고,


  - 기간 내 출금 신청되지 않은 원화는 1:1 플러스친구 상담센터로 문의주시면 신원확인 후 출금 해드리겠습니다.


 


[기존 솔루션 운영 마감 기간]


 


2019년 02월 21일 오후 6시


 


이 기간까지는 거래와 입출금 모두 정상으로 가능합니다.


​ 


당사의 미숙한 솔루션 선택 및 운영으로 인해 회원님들께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당사 대표가 공식 오픈채팅 1번방에 들어가서 회원님들과 소통을 하며 질문에 대해 구체적으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KODAEX 드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39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