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낸스 허이 "올해 블록체인 산업 핵심: 응용·익명성 코인·거래소"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공동창업자인 허이(何一)가 2019년 블록체인 산업 핵심으로 응용, 익명성 코인, 거래소를 꼽았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응용 방면에서 현재 많은 산업들이 기존 기술과 블록체인의 융복합을 통해 돌파구를 찾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익명성 코인은 현 단계의 암호화폐 인프라에서 어떠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할지는 아직 미지수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개선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의 경쟁력이 다양화 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전체 블록체인 산업이 가지고 있는 탈중앙화, 합법화된 라이센스 등이 새로운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 비트파이넥스 CTO "이오스파이넥스, 3주 안에 오픈베타 실시"
IMEOS에 따르면,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 파올로 아두이노(Paolo Ardoino) CTO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2-3주 안에 이오스파이넥스(EOSfinex)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오스파이넥스 준비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있다"며 "메인체인과 사이드체인 간의 UI(차트 포함)와 전체 프로세스 등 준비가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