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4 05:40:01
기사수정

암호화폐 매체인 크립토베스트(Cryptovest)는 중국의 블록체인 평가단 리더와 만나 비트코인(BTC)의 순위가 왜 그렇게 낮은 순위에 있으며, 이오스(EOS)가 갑자기 30개의 코인 분석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는지 인터뷰했다.

 

산업정보기술부 산하 중국 IT미디어 평가단인 CCID가 발간하고 갱신한 지수는 최근 30개의 암호화폐 등급에 새로운 순위를 부여했다.

5월 중순에 발표된 이 지수는 이더리움(ETH)의 CCID 등급의 28개 코인 중에서 13위의 미미한 순위를 차지했고 비트코인은 17위로 추락, 이오스가 이더리움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아래 차트는 영어번역되었으며, 편의 상 리스트에서 아래의 10개 코인을 추려냈다.

CCID가 어떻게 이런 결과를 도출해 냈는지에 대해 명확한 설명이 없어, 크립토베스트는 CCID 블록체인 기술평가 리더인 송타우 박사에게 연락하여 결과에 대한 의견을 받았다.

그는 이 그래프가 암호화폐 체계가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보여주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다만, 순수한 기술적 관점에서 블록체인을 평가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우선, 우리가 하는 것은 암호화폐 체계에 대한 평가가 아니며 공공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평가지수라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평가 결과는 사용자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암호화폐가 아닌 블록체인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데이터를 캡처할 팀이 있다. 따라서 모델과 데이터 모두를 사용하여 결과를 계산한다. 비트코인이 왜 4단계나 떨어졌는지 설명하기는 힘들지만, 이 모든 것을 간추려볼때 비트코인은 17위로 산출된다. 하지만, 우리의 모델에선 기술과 관련된 요소만 고려하므로 시장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우리는 단지 암호화폐 체계의 금전적인 속성이 아닌 공공 블록체인 플랫폼의 속성을 보고 있다.

또한, 최근 메인넷이 출시된 이후 혼란에 빠졌던 암호화폐인 이오스가 왜 1위를 차지했는지 의견을 물었다. 이전엔 이오스는 리스트에 열거되지 않았다.

우리의 분석에선 이오스가 최고로 보여진다. 2차 평가기간동안 이오스는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었다. DApp 개발을 위한 전체 기능을 제공하며, 블록당 0.5초의 높은 블록생산 효율을 제공한다. 거래는 무료이며, 높은 거래 속도를 보여준다. 이 모든 것들이 기초 기술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주된 이유이다. 또한, EOS의 업데이트 코드는 매우 활성화 되어 있으며, 기여 요소의 수는 상대적으로 높아 기술 개발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것이 창의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주된 이유이다.

비록, 코인들을 분석하는데 관련된 방법론은 아직 완전히 명확하진 않지만, CCID는 그것들을 자산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특정 사용사례에서 표현된 블록체인 기술의 표현이라고 말한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5G0u0J (암호 coincode)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8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