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6 16:00:02
기사수정

미소로 블록체인을 환영하는 중국

비트코인의 시작 이후,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맥락에서 서로를 보완하기 위해 두 단어를 사용하면서 “블록체인”과 “암호통화”라는 용어는 함께 쓰였다.

블록체인의 수용은 암호화폐의 수용을 직접적으로 의미하는 것으로 널리 이해되고 있지만, 중국 내에서 혁신자들은 같은 시간에 블록체인 기술의 개발을 추진하면서 동시에 암호화폐 기술의 채택을 방해하기 위해 다른 접근법을 취해왔다.

아시아 뉴스 전문 매체인 아시아 닛케이 리뷰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기업들은 블록체인 관련 특허 경쟁에서 확실히 앞서고 있으며, 알리바바만으로 세계 블록체인 특허 출원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블록체인 혁신에 대한 열광이 전국을 강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텐센트와 바이두 같은 인터넷 거대 기업들이 전 세계 406개 특허 중 56%를 차지하고 있다.



56%의 통계를 고려해 보면, 세계 최고의 기술 강국인 미국이 블록체인 중심의 특허 출원 중 22%만을 책임지고 있다.

보고서의 도표에 따르면, 중국 인민은행은 가장 분산적인 원장 기술(DLT) 특허에 관한 한 최고이다.

china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중앙은행이 68건의 서류를 제출하면서 개별 기관이 제출했다. PBOC의 68개 특허에는 알리바바, 뱅크 오브 아메리카, 엔체인홀딩스, 베이징 루이 조시 기술 개발, 마스터카드, 장쑤 통푸둔 정보 기술, 클라우드 마인드(선전)기술, 중국 연합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및 항저우 쿨리안 기술 이다.

타이완에 본사를 둔 아이거 법률 파트너인 존 이스트우드는 중국의 블록체인 채택과 개발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블록체인(Blockchain)은 중국 기업이 특허권 청구 언어로 상당한 영역을 점유하는 것이 매우 유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 환경이다. 여러 가지 특허를 보유한 것은 블록체인 분야의 많은 기업들이 투자자나 인수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합법성을 알리는데 도움이 된다.

중국의 블록체인 선구자들은 공급망 관리, 세계 금융 거래(송금), 우편 서비스,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 DLT를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알리바바의 블록체인 드라이브

중국에서 두 번째로 가치 있는 기업인 알리바바는 블록체인에 관한 한 다소 열린 사고 방식을 취해왔다. 알리바바의 설립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기업가 중 한 명인 잭 마는 DLT를 공개적으로 지지했다. 홍콩에서 블록체인 중심의 송금 서비스를 개시와 관련해 마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블록체인 기술은 보안, 지속 가능성 및 포함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우리의 세상을 더 변화시킬 수 있다.

그리고 4,500억 달러 규모의 거대 기업이 최근 몇 달 동안 블록체인 기술을 수용하기 위해 일련의 조치를 취하면서, 이 회사는 ‘모든 논의, 조치 없음’ 접근법을 취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가장 최근 알리바바는 환자의 의료 데이터를 확인하고 “확보”하기 위해 창저우 시와 협력하여 의료 분야에서 블록체인의 사용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중국이 이른바 ‘블록체인 혁명’에서 확실히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반면, 강압적인 정부는 적어도 현재로써는 암호화폐에 ‘찬성’이라고 말하는 것을 주저하는 듯하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8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