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0 08:00:01
기사수정

유럽 의회 의원들과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9월 4일 화요일에 만나 ICO에 대한 가능한 규제를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ICO 규제 – 크라우드 펀딩 제안서”라는 제목의 최근 EU 행사에서 현재 ICO 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문제를 검토했다.

유럽 의회 의원인 애슐리 폭스는 이 회의에서 고려해야 할 3가지 주요 쟁점을 지적했다. 즉, 자본 조달에 있어 ICO가 직면한 직면한 도전 과제, 현안에 대한 기존의 규제 접근법 및 업계의 향후 전망이다.

유럽 집행위원회의 핀테크 태스크포스(TF)회장인 피터 커스텐스는 사기성 ICO 프로젝트 에 대한 보고서 수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18 년 ICO의 규모가 “극적으로 증가한 것”을 지적했다.



커스텐스에 따르면, 증가하는 수치는 ICO는 자본 조달에 있어 “매우 흥미롭고 유망한 도구나 수단”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커스텐스는 ICO 산업이 다른 전통적인 자금 활동과 주로 유사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지만, 모금할 수 있는 금액 면에서 여전히 다르다고 강조했다.

커스텐스는 주요 이점으로서 “스타트업을 위해 수백만 유로를 조달하는 것이 극도로 어렵지만” ICO 프로젝트에서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강조했다.

커스텐스는 ICO와 크라우드펀딩 간의 주요 차이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CO 토큰이 “상호작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강조했는데, 이는 발행자와 투자자 사이에 제3자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커스텐스에 따르면, ICO의 대부분의 측면은 다른 이유 중에서도 금융상품으로서의 ICO의 불확실한 지위뿐만 아니라 산업들 간의 다양한 차이 때문에 군중 기금 제안으로 다뤄질 수 없다.

ICO 규제 문제로 돌아가, 애터니티(Aeternity)의 글로벌 통신 전문가인 줄리오 알레잔드로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금지하는 것 외에는 ICO 프로젝트가 생성되는 것을 막을 방법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매우 독창적인 기여”를 제공했다.

알레잔드로는 “당신은 불평 할 수 있고, 울 수 있고, 믿을 수있다”고 말하며 “ICO가 생성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거래소를 중단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정보의 확산과 이전을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컴퓨터, USB를 금지할 건가? 정확히 어떤 것을 금지할 건가? 당신은 지식을 금지하고 있다.

그런 다음 알레잔드로는 ICO의 익명성, 국경없는 성격, 상호 투명성, 중재자 없이 운영할 수 있는 능력 등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의해 높이 평가되는 ICO 산업의 이점을 강조했다.

알레잔드로는 어떤 중앙집권 기관이 어떤 의미에서 ICO를 규제하려고 노력한다면, 그 산업은 기술적 관점에서 “구식화된” 것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9월 7일 유럽연합의 28개 회원국의 경제 및 재무장관들은 디지털 자산으로 인한 문제와 규제 강화 가능성에 대한 회의를 열 예정이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릴 예정인 이 행사는 탈세, 테러지원, 자금세탁 등과 같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주요 이슈를 논의할 것이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4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