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6 09:00:01
기사수정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은 신흥 디지털 자산 클래스를 탐구하며 은행의 강점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욕타임즈가 인용한 소식에 따르면, 골드만삭스(The Goldman Sachs, GS)는 데이비드 솔로몬을 로이드 블랭크페인(Lloyd Blankfein)의 후임으로 임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적인 발표는 화요일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12년동안 골드만삭스를 주재했던 블랭크페인은 인계 기간동안 회사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화요일 발표에 따르면 인계에 대한 정보는 포함하지만 신임 CEO에 관한 세부사항은 발표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블랭크페인은 암호화폐를 ‘사기’라고 부르는 JP모건체이스앤컴퍼니의 CEO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의 발언 이후 비트코인에 대한 개인적 호기심에 대해 언급했으며 솔로몬도 마찬가지로 블룸버그의 인터뷰에서 “고객들의 관심 증가로 인해 비트코인의 채택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투자은행은 앞으로 디지털 자산을 채택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보스턴의 본사를 둔 핀테크 및 디지털 자산회사인 서클(Circle)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솔로몬은 CEO로 승진하여 앞으로 투자은행 자문과 같은 일을 하며 기존 은행의 강점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5월 발표에 의하면, 골드만삭스는 또한 대출과 저축계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모기지론, 자동차 대출, 신용카드, 생명 보험의 채택을 확산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99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